본문 바로가기

쇼핑

몸살 엔 포카리스웨트 ?! 효과와 부작용 알아보기

반응형








2000년대 중반 고등학교 시절 친구들과 참 농구 많이 하고 다녔습니다. 그때 부터 정말 많이 마신 포카리스웨트 !


포카리스웨트는 아시다시피 일본의 오츠카라는 회사에서 만든 이온음료입니다. 먼저 제품의 개발은 의사들에게 힌트를 얻었다고 합니다.


아주 긴 시간 수술을 하는 도중 체력유지를 위해 생리식염수를 들이키는 것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 졌다고 합니다.


포카리스웨트 같은 이온음료나 스포츠 음료는 운동 후에도 좋지만 설사 이후에 마시면 좋습니다. 


설사는 몸 속 독소를 빨리 배출하기 위해 장 속에 있는 영양분이나 염류까지 흡수하지 않고 내보내는 생리현상이기 때문에 설사 이후에는 몸의 전해질 균형이 깨진 상황이됩니다. 


몸살 기운이 있을 때 큰페트병을 옆에 두고 틈틈히 마셔주면 호전된다고 합니다. 이건 가정의학과 의사분들의 이야기입니다.


또 중요한 건 이온음료들은 열량이 높은 편입니다. 포카리스웨트 200ml 당 50kcal입니다. 


조금 다른 경우이긴 하지만 해외 암환자가 에너지 드링크에 의존하다가 병세가 급격히 악화되 일찍 사망한 케이스도 있습니다. 암세포는 당류만을 에너지원으로 삼기 때문에 당이 많이 포함된 에너지 드링크류는 암 세포가 자라는데 필요한 영양분을 공급하는 역효과를 부르게 됩니다.


또 다른 케이스를 이야기 해볼까요 ? 한창 유행이였던 포카리스웨트 다이어트가 있습니다. 포카리스웨트 다이어트는 밥대신 포카리를 마시는것인데, 다른 영양소를 고려하지 않고 수분만 보충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면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기증과 건강에 위협이 가해집니다. 포카리스웨트는 분말로도 출시되어 있고, 쉬운 방법이라 생각해서 많은 분들이 포카리다이어트 하십니다.


일단 몸무게가 빠지는 것은 몸의 부피가 줄어들거나 체지방이타서 없어지는게 아니고 몸에 있는 수분이 말라서 수분몸무게가 빠지는 것이라고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순히 하는 다이어트중에서 몸무게가 줄어들기 때문에 성공한 것처럼 보이는 것이죠. 실제론 살은 그대로 수분이 빠진 것이라고합니다. 포카리스웨트 다이어트 역효과는 ?


면역력이 약해져서 감기나 대상포진에 쉽게 노출되고, 탈모증상이 일어납니다. 이런 저런 후기를 보면서 전 차라리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여기까지 포카리스웨트 관련 포스팅이였습니다. 모두 건강한 하루되세요.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