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

프리미어리그 9R 첼시 vs 맨유 리뷰 레알, 아자르 1580억 영입

반응형

프리미어리그 9R 첼시 vs 맨유 격돌 !


이번주 10월 20일 토요일 우리 시간으로 밤 8시 30분에 첼시 대 맨유 경기가 있을 예정이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 공격수 루카쿠는 A매치 후 첼시와 유벤투스 전 좋은 결과 내 전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존 테리는 22년간 첼시 선수로 15차례의 트로피를 올리고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주장이 됬다. 그의 경기 717경기와 67골로 수비수로서 첼시 기록으로 남기며 은퇴를 선언했다.


존 테리는 축구선수 23년 후 나는 은퇴하기에 적합한 시간을 지금 결정했다 라며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남기기도 했다.


▶ 첼시 VS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현재 첼시는 8경기 6승 2무 승점 20점으로 2위를 달리고 있다. 맨체스터시티와 같은 승점이지만 골 득실 차에서 맨시티가 3점으로 우위에 점하고 있다.


맨유는 승점 13점으로 4승 1무 3패를 기록하고 있다. 맨유 직원들은 곧 무리뉴 감독이 해임 될 것으로 예상하는데 조금더 지켜봐야겠다.


▶ 아자르 레알마드리드로 이적



첼시 간판 공격수이자 윙어로 활약하는 에덴 아자르는 8골로 팀내 최다 득점, 프리미어리그 골 득점 1위를 달리고 있다. 


첼시를 떠나 레알마드리드 로 향하는 이적설이 떠돌고 있다. 2019년 1월 겨울 이적시장 에서 아자르는 첼시와 재계약을 할 것인지, 레알마드리드 로 이적을 할 지 많은 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 상황이다.


아자르는 쿠루투아 처럼 팀을 떠나길 원하지 않는다. 나를 위한 선택을 하겠지만 팀에 피해를 주고 싶지 않다 라며, 이후 계약은 종료됐다 라고 말했다.


레알 마드리드 에서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공백을 확실히 느껴 이번 겨울 이적시장에서 아자르를 영입한다는 계획을 내새웠다.


첼시도 이번 시즌이 끝나기 전 아자르와의 재계약을 마치고 엄청난 주급과 함께 장기 계약을 꿈꾸고 있다고 밝혔다. 


아자르는 이적료 최소 1억유로(1306억) 에서 최대 1억 2천만 유로(1568억)으로 제시했다고 한다. 첼시에서는 레알 마드리드에 이적료 2.625억을 요구 했다.



▶ 첼시 맨유 9라운드 라인업



첼시 예상 라인업은 페드로, 모라타, 아자르, 코바치치, 캉테, 조르지뉴, 아스필리쿠에타, 루디거,다비드 루이스, 알론소, 아리자발라가 로 예상하고 있다.



맨유 예상 라인업은 루카쿠, 산체스, 후안 마타, 폴 포그바, 에슐리영, 마티치, 스몰링, 루크 쇼, 바일리, 데 헤아, 린델로프, 펠라이니 로 예상된다.


▶ 맨유 첼시 경기 팬 반응



현 시각 기준으로 약 1000명의 설문조사 결과 64%가 첼시가 승리 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맨유는 지난달 22일 울버햄튼과의 경기에서 10월 3일 발렌시아 경기까지 4경기에서 3무 1패의 극심한 부진에 빠졌다.


7일 뉴캐슬과의 경기에서 극적인 역전승을 거두며 침체된 분위기에서 벗어났다. 리그에서는 울버햄튼 웨스트탬 상대로 1승도 거두지 못했고, 카라바오 컵에선 더비 카운티에게 승부차기 끝에 패했다. 


홈에서 단 1승도 거두지 못한 것은 홈경기에서 강한 모습을 보였던 맨유와 무리뉴 감독에겐 큰 상처가 되었다. 10월 20일 런던 스탬포드 브릿지 첼시와의 EPL 9라운드에서 당연히 첼시가 이길 것이라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 맨유 부진과 첼시의 상승세



맨유는 현재 4승 1무 3패로 리그 순위 8위이다. 6경기 동안 1번 밖에 승리 하지 못했다. 또한 맨유는 최근 첼시 원정에서 알렉스 퍼거슨 감독 재임시절 외에는 단 한번도 승리한 적이 없다.


첼시는 11경기 동안 9승 2무 성적으로 무패 행진을 달리고 있고, 아기자기한 패스플레이를 통한 빌드업과 공격축구로 첼시의 시즌초반 상승세를 이끌고 있다.



만약 이번 첼시 원정 경기에서 또다시 무너지게 된다면 무리뉴 감독은 역시 장담할 수 없는 상황으로 치닫게 될 것이다.




[News Ess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