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

죽기전에 꼭 봐야할 영화 Best 5 !

반응형

죽기전에 꼭 봐야할 영화 Best 5 !


영화사에서 지금까지 개봉된 영화는 수만편이 존재한다. 그중에서 5개를 골라 죽기전에 꼭 봐야할 영화 를 선택했다. 


▶ 1. 인터스텔라


모든 차원을 넘나드는 가장 유일한 것은 ?


바로 사랑


이 영화 주제는 첫 번째 행성에서 실패를 겪고 두 번째 행성을 골라야 하는 인류 미래가 달린 가장 중요한 시점에서 아멜리아가 했던 말 안에 모두 담겨 있다.


사랑은 더 높은 차원이 존재한다는 증거일지도 몰라요 이해할 수는 없지만 믿을 수밖에 없는 것이 바로 사랑이죠. 죽은 사람을 사랑하는 것이 사회족 효용인가요 ? 사랑은 시공간을 초월하는 것 중 우리가 아는 가장 유일한 것이예요.



사랑은 삶과 죽음, 시간과 공간, 그리고 모든 차원을 뛰어 넘어 존재하는 유일한 것이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우리는 답을 찾을 것이다. 늘 그랬듯이." 의 답은 사랑입니다. 인류의 유일한 희망은 고도의 과학기술도, 천재적인 몇몇 과학자의 노력도, 신의 기적도 아닌 바로 사랑이다.


 2. 언터쳐블 : 1%의 우정


자신에게 주어진 삶을 즐기지 못 하는 이들에게


영화 언터쳐블은 정반대의 삶을 살고 있는 두 남자가 만나서 빚어내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서로가 극과 극이라고 봐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전혀 다른 삶을 살고 있던 그 두 사람은 같은 공통점을 안고 있다. 


그 둘에게는 자신의 삶을 즐길만한 여건이 조금도 주어져 있지 않다. 아직도 앞날이 창창하게 남았지만 그들에게 있어 인생에 즐길만한 자유라는 것은 순전히 남의 얘기에 지나지 않다. 


그들은 전혀 다른 삶을 살던 서로를 만나게 되면서 자신이 가지지 못한 부분이 서로를 통해 채워지게 되고, 그렇게 해서 이전에는 누려보지 못 했떤 자유를 맘 껏 누리게 된다.



 3. 그래비티



영화 그래비티가 지닌 상징적 구조는


우리 지구 삶과 우주에 대한 도피와 죽음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펼쳐진다.


그리고 삶이란 인간사이 관계를 통해 이루어 진다. 대화와 고요함을 통해 청각적으로 표현됬다. 중력과 무중력을 통하여 시각적으로 표현됬다. 


결국 그래비티는 딸아이를 잃어버린 탓에 마지못한 삶을 놓여 있떤 라이언이 우주에서 지구로 칠연한 생존기를 거치며 다시 삶을 위해 우뚝 서는 재탄생 과정을 그린다.


 4. 쇼생크 탈출



유능한 은행원으로 아내와 불륜을 저지른 정부를 죽였다는 누명을 쓰고 각각의 살인에 대해서 종신형을 받는다.


이 영화는 위 과정을 간략히 보여주고 앤디가 쇼생크 감옥으로 들어가기 까지 과정을 보여준다.




부드럽고 원활한 연출은 좋다. 명성에 비하면 많이 부족한 생각이 든다. 하지만 마음잡고 한 장면 한 장면 집중하면서 본다면 순간 숨막히는 감동을 느낄 수 있다.


 5. 타이타닉



20년이 지난 지금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영화


영원히 침몰하지 않는 사랑의배, 여태껏 가장 인상깉은 장면은 로즈와 잭의 갑판 위 포즈장면이다. 월드와이드로 가장 많은 흥행수익을 거두며 역대급 흥행을 했던 해리포터, 반지의제왕, 스타워즈 시리즈도 이 영화의 기록을 깨지 못했다.




비록 배는 오래전에 가라앉았지만 그들의 사랑은 영원히 가라앉지 않았다. 여태까지도 그랬고, 지금도 그렇고, 앞으로도 그럴것이다.


[News Ess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