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생활정보 Essay입니다. 오늘은 티웨이항공 수화물규정 자주묻는질문 몇가지를 준비했습니다. 이제 곧 겨울 시작이라서 따듯한 동남아 여행을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아 알아봤습니다.
티웨이항공 수화물규정 은 티웨이항공에서 자세하게 나와있긴 하지만, 고객센터에는 제가 원하는 질문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열심히 찾아봤습니다.
예전에 친구와 둘이 후쿠오카에서 티웨이항공 타고 인천으로 간적이 있었는데요, 시트립이라는 항공권구매 사이트에서 티웨이항공을 결제 했는데 수화물 규정은 자세하게 나오지 않았습니다 ㅠㅠ
네이버에서 찾아보니까 기내수화물은 10kg인건 확인했지만, 위탁수화물도 꽁짜로 해주는지, 짐이 늘어 위탁을 해야하는 상황이였죠. 티웨이는 처음타서 당황스러웠습니다.
이렇게 저와같이 티웨이항공 수화물규정 에 대해 궁금하시는 분들이 많아 자주묻는질문 3가지를 준비했습니다. 참고하시고 즐거운여행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티웨이항공 수화물규정 은 이렇게 제시되어 있습니다. 먼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삼면의 합이 115cm 중량 10kg 이하 수하물 1개에 한하여 무료로 휴대하고 기내에 탑승 가능
단, 상기 수하물 외 추가 휴대가능 물품은 1개를 추가로 소지하고 탑승 가능
각 면의 최대 치는 가로 55cm 세로 20cm 높이 40cm 로 제한
#1 자주묻는질문 첫 번째
티웨이항공 수화물 15kg이라고 되어있는데, 큰 캐리어는 화물 보내는 무게일까요 ? 그렇습니다. 저도 기내용캐리어 하고 배낭하고 그렇게 가지고 가도 제제는 없었습니다.
가족끼리 합산되지 않습니다. 무조건 1인당 15kg이라고 합니다. 수화물로 보내는 건 15kg이고, 기내는 10kg입니다. 예를들어 큰 캐리어 두개 보내고 기내캐리어 한씩 들고 타는 분들이 많다고합니다.
기내용은 무게를 재지않으며, 캐리어 별도로 면세품비닐가방 하나 더 가지고 타도 제제를 가하지 않습니다.
#2자주묻는질문 두 번째
무료수화물 기준 없음 이라는 말은 무슨뜻일까요 ? 항공권을 이벤트로 구매하셨다면, 무료수하물이 없지만 스마트 운임이면 15kg이 가능하다고합니다.
유로로 수화물을 보내려면 158cm이내 15kg이하 1개 1만원 입니다. 이 가격은 인천에서 나리타 편도 기준입니다.
#자주묻는 질문 세 번째
플라스틱 캐리어를 들고 갔는데 파손된 경험 있으싶니까 ? 저는 바퀴와 겉에 있는 부분이 파손되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티웨이 항공사를 이용해서 이런 문제가 있었는데 일단 접수부터했습니다.
하드캐리어를 많이 이용하시더라구요. 뭔가 위에서 떨어져서 모서리가 팍 들어갔었습니다. 감가상각이라고 해서 3만원 보상해준다고 했었습니다. 그런데 파손된 캐리어를 바꿔줄 수 있다고 해서 바꿔받았습니다. 이는 대한항공에서만 해당됩니다.
그렇다면 저가 항공 티웨이는 어떨까요 ? 티웨이항공에서는 바퀴가 떨어져 나갔을때 같은 크기의 가방으로 보내준다고 합니다. 고장난 가방은 1년 동안 A/S 되서 공짜로 바퀴 달아서 보내준다고합니다.
캐리어가 파손되었을 경우 항공사 직원에게 문의를 넣습니다. 모든 캐리어가 해당되지 않고, 파손정도에 따라 교환을 해줄 수 있습니다. 처음 응대하는 담당자의 말실수나 태도에 문제가 있다고하면 건의를 하시길 바랍니다. 그 후 새것으로 교환해 줬다는 사례도 있었습니다.
위와 같은 사례들, 티웨이항공 수화물규정 잘 살펴보시고 편안한 여행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티웨이항공 수화물규정과 함께 보면 흥미로운글
2018/10/29 - [생활정보 Essay] - 나트랑 비행기값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