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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득은 쉬운게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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괜찮은 책이다. 다양한 사회심리학적 실험을 통해 사람들이 어떻게 설득되는지 얘기하고 있다. 설득을 이끌게 되는 상호성의 원칙, 일관성의 원칙, 사회적 증거의 원칙, 호감의 원칙, 권위의 원칙, 희귀성의 원칙에 대해 각각 다양한 실험들을 통해 설명하고 있다. 마케팅에 관련된 내용들이 많긴 하였지만 자원본사자 모집, 선거율 높이기 등에 관란 이야기도 나온다. 병원에서는 심한 음성증상을 보이는 환자에게 어떻게 자발성을 끌어낼지, 알코올 환자의 금주 동기를 어떻게 끌어 낼지, 병동 밀류를 어떻게 유지할지 등에 관해 좋은 아이디어를 제공할 수 있을거 같다. 유용한 책이다. 2편도 있지만 지금은 1편을 읽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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